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기도 전에 세상사람 절반 이상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before you finish eating breakfast in the morning, you've depended on more than half of the world" - 마틴루터킹 Martin Luther King Jr. 1967년 성탄절 설교 중에서.

THE

POWER IS

IN YOUR HANDS.

공정무역 FAIR TRADE​

전세계 커피와 차의 80%를, 코코아의 90%를 소규모 농가에서  재배,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대부분은 가난의 사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익의 배분 시스템에서 글로벌기업이나 인터내셔널체인 등 초대형 기업에게 가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공정무역Fair Trade은 이런 불합리를 개선하기 위해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철저한 인증을 통해 소규모 농가 커뮤니티에 공정한 이익을 공유하고, 이것이 다시 학교, 의료, 마을환경개선 등에 사용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리고 식품, 농산물, 의류 등의 원재료에 농약, 제초제, GMO 식물등이 사용되는 것을 엄격히 제한하여 최종 소비자제품의 신뢰성과 품질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우리에게는 작은 행동이지만, 이것이 모여 70여개의 개발도상국 수백만소규모 농가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개선하는 큰 걸음 Big Step이 되는 것입니다.

변화는 우리들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More Clip For Fair Trade

A Fair Deal For People & Wild Collected Plants

페어와일드 FAIR WILD​

페어와일드Fair Wild™ 인증은 파괴되어가는 야생식물 Wild Plant을 보호하는, 2008년도에 스위스에서 설립된 새로운 국제인증기구입니다. 야생식물의 지속가능한 수확과 지혜로운 사용을 위해 컬렉터 Collector라고 불리는 채집농가들에 높은 가격을 지불하여 지역커뮤니티가 자생할수있도록 유도하고, 기금이 지역커뮤니티의 의료, 교육과 환경 등에  의무 사용되도록 지원하는 등 공정무역 활동과 유사합니다.

특이점은 야생식물 수확시즌에 컬렉터들이 반드시 일정부분을 보존해, 다음해에도 야생식물의 성장이 지속되도록 유도하고, 화학비료나 농약 등으로 야생 서식지역이 파괴되지 않도록 모니터링 하는것 등이 목적입니다. 이 운동을 통해 무자비하게 채집, 멸종되는 야생종 식물들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지구의 에코시스템을 이어나가는 것입니다.

페어와일드 인증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그 제품이 유기농 야생재배식물을 위주로 사용되었고, 재배수확자에게 적절한 프리미엄이 보장되었고, 지속가능한 자연환경 보호 프로그램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신뢰할수있습니다.  

Drive

Big,

Positive

Change

For

Planet

"만약 당신이 사업을 한다면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 모두 지구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그런 좋은 일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겁니다"

- 이본 쉬나드 Yvon Chouinard. 'Don't Buy This Jacket' 광고카피로 유명한 윤리적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 patagonia 창립자. 1% For Planet 멤버.  

원퍼센트 포 플라넷 1% FOR THE PLANET

1% FOR THE PLANET은 지구환경보존을 위해 생산품 매출액의 1%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운동입니다. 활동을 시작한지 10년이 되는 2016년 현재 1억불 이상의 환경보전 기금을 전세계 다양한 윤리적인 기업으로 기부받아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FOR THE PLANET 인증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아름다운 지구를 꿈꾸는 지속가능한 운동에 힘을 보태는 것입니다. 이것은 산업과, 소비자와, 비영리그룹 모두를 연결시켜 지구를 위한 긍적적인 변화로 우리를 이끌어가는 운동입니다. 

페어포라이프 FAIR FOR LIFE​

페어포라이프 FAIR FOR LIFE™ 인증은 동등성(Equitable)의 원칙에서 가장 공정하고 윤리적이고 투명한 스탠다드 중의 하나라고 할수있습니다. 2006년에 시작하여 현재 미국, 영국 등지에서 널리 확산되고 있는 운동으로 영국의 경우 Pukka를 필두로 닐스야드 레메디, 닥터 브로너, 마데카세 쵸콜릿 등의 브랜드에서 동참하고 있습니다. 

페어포라이프는 원료 생산자 또는 농가 뿐만 아니라 원료를 가공하거나 관리하는 파트너, 팩커 등 제품생산과 관련된 포괄적인 관련종사자들에게 공정한 혜택이 돌아갈수있도록 모니터링하고 감독하는 인증체계입니다. 이런 이유로 공정무역이나 페어와일드처럼 저개발된 원산지 국가의 친구들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보다 글로벌하게 이익을 공유하는 넓은 범위의 페어트레이딩 스탠다드입니다. 포괄적이라고 해서 인증기준이 보다 쉬운것은 아닙니다. 최대 200개 부문의 엄격한 컨트롤 포인트를 통과해야만 인증을 받을수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업이 아닌 세상을 위한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서...

Pukka는 위 운동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멤버입니다 !

copyrights ⓒ All Rights Reserved 2019 (모든 페이지의 저작권은 (주)클라식홀푸드에게 있으며, 내용 및 사진들을 허가없이 복사,상업적으로 사용할수없습니다)

  • Facebook Social Icon
  • 1200x630bf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