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Purple ! 보라색 식물의 항산화 효과

블랙커런트, 블루베리, 가지, 비트루트(레드비트), 자색고구마, 자두, 히비스커스, 로즈힙 등 보라색 식물의 항산화효과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안토시아닌(anthocyanin)은 이나 과실 등에 주로 포함되어 있는 색소를 말한다. 수소 이온 농도에 따라 빨간색, 보라색, 파란색 등을 띤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제로서의 가치가 있으며, 항산화 물질 가운데서도 가장 탁월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Pukka 유기농 블랙커런트티는 이런 안토시아닌 항산화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블렌딩된 과일허브차입니다. 블랙커런트티에 사용된 유기농 허브 재료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


1. 블랙커런트 black currant : 블랙커런트 열매의 진한 보라색에는 블루베리보다 월등히 많은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폴리페놀 함량과 비타민C가 풍부해서 '베리의 왕'이라고도 불릴정도입니다. 블랙커런트는 피로회복,항산화,활성산소제거,면역력강화 등의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2. 레드비트 또는 비트루트 beet root : 우리에게는 비트 또는 빨간무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때 세계10대 또는 세계3대 슈퍼푸드에 pick 되기도 한 지중해 순무의 일종으로 오늘날 지중해, 유럽을 넘어 전세계에서 각광받는 웰빙채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비트의 보라색에는 염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베타인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토마토 보다 몇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과 엽산도 다량 함유되어 여성들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히비스커스 hibiscus : 무궁화의 일종인 히비스커스 꽃잎은 대표적인 항산화와 비타민 식물로 특히 여성 건강에 좋은 식재료로 유명합니다. 이집트 미의 여신 '히비스'에서 이름이 유래되었을 정도로 여성과 연관이 많은 식물로, 히비스커스의 강력한 항산화 물질은 체내 콜레스테롤 분해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근 홈쇼핑에 자주 등장한 식품입니다. 그리고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해서 피로회복, 피부미용, 간건강개선 등의 효과도 소개되며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4. 로즈힙 rosehip : 로즈힙 역시 여성건강 또는 미용에 아주 좋은 식물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로즈힙은 특별히 비타민C의 농도가 높아 피부미용, 면역력증강, 감기예방 뿐만 아니라 틸로사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이 체내 지방감소에도 도움을 줄수있다는 뉴스들이 알려지면서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염증완화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식물인 강황과 생강 못지않게 로즈힙에도 유사한 효과가 있다고 소개되기도 합니다.


블랙커런트티에는 이 외에 오렌지껍질 (비타민C), 스위트펜넬(소화), 감초(신진대사) 등의 유기농 식물도 블렌딩되어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수있습니다.


허브에서 퍼져나오는 아름다운 내츄럴 퍼플컬러가 머그에서 수채화처럼 퍼지는 모습을 감상하면서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에 아이스티로도 즐기기 좋은 푸카티입니다.





Copy Rights ⓒ All Rights Reserved 2020 (이 사이트의 컨텐츠와 이미지 등은 국제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도용 또는 복사,캡춰해서 사용할수 없습니다)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블랙 페이스 북 아이콘
  • naver blog bl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