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We Make Teas

          안녕하세요. 허브와 사랑에 빠져 허벌리스트Herbalist가 된 세바스챤 폴 Sebastian POLE 입니다.  

 

제가 어렸을때 감기에 걸리면 어머니가 레몬, 생강, 꿀로 티를 만들어 주시곤 했죠. 그리고 십대가 되었을때 여러가지 허브티를 마시곤 했는데 향도 좋고 보기에도 좋지만 그다지 맛있다고 느끼진 않았던것 같습니다. 허브전문가가 되기로 마음먹은 후에 허브농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좋은 품질의 허브를 사용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만들면 좀 더 좋은 허브티를 만들수있을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마침내 허브티 사업을 결심했을때, 운좋게도 파트너 팀 웨스트웰 Tim Westwell 을 만나게 되었고 Pukka라는 이름으로 우리는 같이 긴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Pukka는 힌두어로 '진정한, 최고의, 최고의 품질' 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Pukka로 가능한 많은 사람들과 연결되기를 바랬고, 또한 우리의 비지니스와 연결된 모든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구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우리가 진정한 'Pukka'라고 부르는 3P 'People, Plant, Planet 사람 식물 대지', 즉 세가지가 서로 순환하면서 조화를 이루는 구조 말이죠.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올바른 자연환경에서 생산된 최상의 품질의 허브를 사용하는 것인데, 유기농허브를 사용하여 만드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유기농은 우리의 대지에 엄청난 혜택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유기농 경작지는 비유기농에 비해 50%이상 많은 야생동식물들이 살아갈수 있는데, 이것이 자연과 공생할수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식물에는 열을 올리는 특질이나  열을 내리는 특질 같은 고유의 특질이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식물의 센트럴오일 (Central Oil)의 함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바로 Pukka가 오랜 시간동안 유기농 허브를 기르고 연구하며 주목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파마코페이아 규격(Pharmacopeia Standard)라는 아주 특별한 스탠다드를 이용하는데, 이를통해 허브의 센트럴오일 성분을 수치화하고, 식물의 다른 복합성분 등을 연구해서 최상의 품질을 찾아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아주 운좋게도 WWF (world wildlife fund)와 같은 여러 자연보호 단체들과 함께 페어와일드 FAIR WILD® 라는 ​인증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Fair Wild를 통해 콜렉터라고 불리는 야생식물 채집자 들에게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하고 이것이 그분들 커뮤니티에 다시 프리미엄으로 돌아갈수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야생허브 식물들의 무분별한 채집을 방지하여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공정무역 FAIR TRADE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이슈입니다.​ 현재 크게 2가지 문제가 급격히 부각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환경파괴사회적 동등성 문제가 그것입니다. Pukka는 Fair Trade를 통해 동등성 문제를 줄이고, 허브의 품질을 높이는데 항상 집중하고 있습니다.

저희 Pukka 티를 즐기는 분들. 사실 저희에게 가장 중요하고 최종적인 목표입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순간은 사람들이 Pukka티를 즐기고 이를 통해 유기농 허브의 효과를 느끼며 행복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꿈은 Pukka가 이제까지 그래왔던것처럼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연결되어 우리가 지속가능하고 유익한 방향으로 나갈수있도록 도움이 되는것입니다.

작지만 차 한잔이 하루중 가장 좋은 순간을 만들어 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순간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것입니다. "  

  

Pukka 공동창립자, 아유르베다 학자, 허브전문가

For People, Plant, Planet

유기농허브는 화학비료나 살충제 등을 사용한 식물에 비해 월등히 많은 식물에너지이자 항산화물질인 '피토케미컬 Phytochemical'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향과 맛과 영양이 더 뛰어납니다. 그리고 유기농법은 지구온난화와 산성토양으로 피폐해져가는 우리 대지의 자생력을 강화시키고 숲속의 생물의 다양성을 다시 높여줍니다. 

" 모든 존재의 기반은 대지이다. 대지의 근원은 물이다. 물의 기반은 식물이다. 식물의 기반은 사람이다 " - 베다경전 우파니샤드 Chandogya Upanishad  

 

"3천만 소규모 농가가 전세계 커피의 80%를, 코코아의 90%를 재배,수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대부분은 아직 가난의 사슬을 못벗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익의 배분시스템에서 글로벌기업에 가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 Fair Trade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추구하는 아유르베다의 철학에 따라, 자연에 혜택을 돌려주는 올바른 방법으로 재배 또는 채집된 원료를 높은 가격에 구매하여 지역 커뮤니티에 그 프리미엄이 돌아가고, 다시 지속가능한 환경에 도움이 되는 윤리적인  순환구조를 추구합니다. 

이를 위한 국제인증인 공정무역 Fair Trade, 페어와일드 Fair Wild, 페어포라이프 Fair For Life 운동에 Pukka는 적극 동참합니다. 

"거대한 여정은 작은 발걸음에서 시작됩니다.

1% FOR THE PLANET은 지구환경보존을 위해 생산품 매출액의 1%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운동입니다. 우리는 열정적인 1% FOR THE PLANET의 멤버로서 긍정적인 변혁을 위해 Pukka 허브티 매출액의 1%를 환경을 위해 기부합니다. 1% FOR THE PLANET인증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아름다운 지구를 꿈꾸는 지속가능한 운동에 힘을 보는 것입니다. 

1% FOR THE PLANET은 산업과, 소비자와, 비영리그룹 모두를 연결시켜 지구를 위한 긍적적인 변화로 우리를 이끌어가는 운동입니다.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

copyrights ⓒ All Rights Reserved 2019 (모든 페이지의 저작권은 (주)클라식홀푸드에게 있으며, 내용 및 사진들을 허가없이 복사,상업적으로 사용할수없습니다)

  • Facebook Social Icon
  • 1200x630bf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